믿습니까? 믿습니다!: 별자리부터 가짜 뉴스까지 인류와 함께해온 미신의 역사

· 동아시아
5.0
1 review
Ebook
384
Pages

About this ebook

마약, 과학, 아나키즘… 이번엔 미신?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종횡무진 가로지르는 지식 스토리텔러

재담꾼 오후가 전하는 유쾌한 미신복음!


마약, 과학, 아나키즘… 이토록 다채로운 주제를 각각 한 권의 책으로 내는 일이 가능할까? 그런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세상의 모든 이야기들 사이를 종횡무진 오가며 다양한 주제를 탐구해온 ‘지식 스토리텔러’ 오후 작가가 이번에는 ‘날아다니는 스파게티 괴물 신’의 장난 덕분에 ‘과학’과는 정반대 소재인 ‘미신’으로 책을 쓴 것이다. 오후 작가의 신념은 단 하나다. ‘재미없는 것은 죄악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 정치, 역사, 문화, 사회, 사상, 종교 등 다방면의 분야를 섭렵한 오후 작가의 경쾌한 필력과 이야기꾼으로서의 탁월한 재능, 과감한 논지 전개와 곳곳에 감칠맛처럼 곁들여진 유머, 마지막으로 뼈를 때리는 통찰 한 스푼까지 더했다. 그 결과물로 미신과 함께하는 우리를 위한 (진짜) 재밌는 인문 교양서가 탄생했다. “에이, 요즘 세상에 그런 걸 누가 믿어.”라고 말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미신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그리고 앞으로도 미신의 시대를 살아갈 우리에게 『믿습니까 믿습니다』 는 책장을 넘기면 넘길수록 신들린 듯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믿습니까? 믿습니다!

Ratings and reviews

5.0
1 review

About the author

낮에는 노동을 하고 밤에는 글을 쓴다. 글을 쓰는 것도 노동이므로 결국 하루 종일 일을 하는 셈. 주 40시간 노동이 목표지만 한동안 이뤄질 것 같지 않다. 어떤 권위에도 휘둘리지 않는 삶을 살아가려 노력하지만, 사랑에는 언제나 보호장치 없이 휘청이며 힘겹게 버티고 있다. 뜨거운 욕조에서 차가운 아이스크림 먹기, 와인 코르크 따기, 키스하기 직전의 설렘, 커튼 사이로 스며드는 오후의 햇살, 연인과 함께 맞는 휴일 아침을 좋아한다. 물론 대부분 시간은 골방에서 영화를 보며 지낸다.


혈액형은 소심함의 대명사 A형,

별자리는 자유로운 쌍둥이,

사주는 연쇄살인도 할 수 있다는 괴강살,

MBTI는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

손금을 보면 단명, 관상을 보면 장수,

기원전부터 재수 없다는 왼손잡이,

전체주의에 대한 이유 있는 불신,

민주주의에 대한 이유 없는 낙관,

재미없는 것은 죄악이라는 신념,

이 모든 것이 합쳐져 평범한 작가가 되었다.


이상한 이야기만 골라서 하는 독서 클럽을 운영 중이고,

여행칼럼 연재를 시작했으나

시작과 동시에 코로나19가 터졌다.


저서로 『주인공은 선을 넘는다』 『우리는 마약을 모른다』 『나는 농담으로 과학을 말한다』 가 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